선율로에게 물어보세요.
수원음주뺑소니변호사 | 음주운전 중 3회 사고 내었으나 도주, 사고 후 미조치한 사례 (2025.09)
admin
2025-09-29 11:38
116
1. 사건의 개요
의뢰인은 직장 동료와 술을 마신 후 대리운전을 불렀으나 대리운전이 잡히지 않자 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집으로 가던 중 앞서가던 피해 차량과 충돌하게 되었고, 사고에 대한 아무런 조치 없이 현장을 떠났는데요. 그 후에도 두 번의 사고를 더 내게 된 의뢰인은 총 세 번의 사고 끝에 정지한 뒤, 출동한 경찰관으로부터 음주 측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의뢰인의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는 0.178%로, 높은 수치에 사고까지 발생하였기에 무거운 처벌을 피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는데요. 이에 도움을 얻고자 수원음주뺑소니변호사를 찾아주신 사례입니다.
2. 수원음주뺑소니변호사의 조력
수원음주뺑소니변호사는 피고인이 이른 출근을 앞두고 대리운전이 잡히지 않자 불안한 마음에 운전대를 잡게 되었고, 1차 사고 이후 조향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2,3차 사고로 이어지게 되었다고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피해자들에게 피해 보상을 하여 원만히 합의하였고, 피해자들이 사죄와 피해 보상을 받아들이며 처벌불원서를 작성해 주었다고 주장하였는데요.
덧붙여 수원음주뺑소니변호사는 피고인이 사건 직후부터 범행을 모두 자백하고 진지하게 반성하고 있다는 점, 음주 전력이 없고 금주·차량 매각·음주 관련 교육을 받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 합의금을 마련하고자 직장에서 퇴직하였고 그에 따른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 등을 들어 선처를 호소하였습니다.
3. 사건의 결과
법률 대리인의 조력으로 의뢰인은 집행유예 선처를 받게 되었습니다. 단순 음주운전을 넘어 사고·사고 후 미조치까지 있었기에 특가법에 따라 가중처벌을 받을 수 있는 엄중한 사안이었으나, 수원음주뺑소니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보다 나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