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율로에게 물어보세요.
수원특수절도변호사 | 빈 교실에서 물품 훔친 3명의 보호소년 사례 (2025.10)
admin
2025-11-05 17:08
105

1. 사건의 개요
보호소년인 의뢰인 3명은 학교에 들러 친구들을 보고자 교실로 올라갔으나, 아무도 없는 교실에서 에어팟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에 보호소년들은 서로 망을 보면서 교실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에어팟과 애플 펜슬을 훔쳤는데요. 이들은 총 12개의 물품을 훔쳤고, 훔친 물건을 처분하여 대금을 나누고자 계획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보호소년들은 특수절도 혐의를 받게 되었으며, 위기에서 벗어나고자 수원특수절도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2. 수원특수절도변호사의 조력
수원특수절도변호사는 피의자들이 자신의 잘못을 모두 인정하고 반성하고 있음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경찰 조사 이후 피해품 모두를 경찰에 제출하여 피해자들에게 반환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피해 회복 노력을 통해 피해자가 처벌불원서를 작성해 주었다고 주장했는데요.
덧붙여 수원특수절도변호사는 보호소년의 부모들이 깊이 반성하며 다시는 재범을 저지르지 않도록 지도할 것임을 다짐하고 있는 점, 보호소년이 원만한 학교생활을 하였고 우발적으로 사건을 저지른 점, 꿈이 구체적이고 부모 또한 돕고자 하는 의지가 분명한 점, 무거운 처분을 받게 될 시 장래가 불투명해진다는 점 등을 들어 관대한 처분을 요청하였습니다.
3. 사건의 결과
법률 대리인의 조력으로 보호소년들은 소년재판에서 1호, 3호의 보호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러 명이 공모하여 절도하였기에
무거운 처벌을 받을 수도 있었으나, 수원특수절도변호사의 조력으로 가벼운 처분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사안입니다.